보도자료

 

2023.11.3. 고양소방서, 2023년 긴급구조종합훈련 실시
작성자 : 고양소방서 날짜 : 2023-11-14 조회수 : 21

고양소방서, 2023년 긴급구조종합훈련 실시


○ 고속열차 탈선, 화재, 다수사상자 발생 가정···실전 같은 재난대응 훈련


고양소방서(서장 정요안)는 지난 2일 KTX행신역에서 재난 상황 발생시 대응 능력을 갖추기 위한 긴급구조종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긴급구조종합훈련은 고양시에서 실시하는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과 통합 연계했으며 고양소방서와 고양시청, 보건소, 고양경찰서, 한국철도공사 등 24개 기관 570여명이 참여했다.


훈련은 행신역 방향으로 운행 중이던 고속열차가 지진으로 탈선하고 고압선이 열차 방향으로 전도되어 화재 및 다수상자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소방대원들의 부축을 받으며 대피하는 승객들, 전복된 열차에서 동력절단기를 이용한 구조 활동, 응급의료소 중증도 분류 및 응급처치, 화재진압, 중증환자 헬기 이송 등 실제 재난현장을 방불케 했다.


윤형현 재난대응과장은 “고속열차 사고에 따른 인명구조, 화재진압, 사고수습 등 훈련에 참여해 주신 관계기관을 비롯한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고양시를 만들기 위해 실전과 같은 훈련으로 현장 대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JPG)  동력절단기로-고속열차-출입문을-강제-개방하고-있습니다.jpg (718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