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3.11.24. 고양소방서 의용소방대, 직무역량 강화 및 화합을 위한 워크숍 개최
작성자 : 고양소방서 날짜 : 2023-11-29 조회수 : 16

고양소방서 의용소방대, 직무역량 강화 및 화합을 위한 워크숍 개최


○ 소방기술경연대회, 직무역량 강화 교육 및 토론 등


고양소방서(서장 정요안)는 24일 강원도 철원군 백마고지 전적비 등에서 의용소방대원 9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보의식 함양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의용소방대원의 전문능력 향상과 화합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안보와 청렴, 직무교육을 통한 역량강화를 위해 1박 2일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개인안전장비 착용, 소방호스연장, 구조대상자 끌기, 심폐소생술 릴레이로 진행된 소방기술경연대회를 통해 재난현장활동 기본능력 배양에 나섰고, 청렴하고 투명한 의용소방대를 위한 교육과 지역사회 역할 및 활성화 방안 토론 등을 통해 전문성 강화를 기하기도 했다.


임채선 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소통으로 고양의용소방대 구성원 모두가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정요안 고양소방서장은 “고양시민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워크숍을 통해 상호 간 활발한 소통과 화합으로 보다 발전적인 조직으로 발돋움해 시민 안전을 지키는 데 앞장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첨부파일(JPG)  의용소방대원이-기념촬영을-하고있는-사진입니다.jpg (797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