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3.11.28. 고양소방서 어르신 돌봄 여성의용소방대-대한노인회 고양시 덕양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 고양소방서 날짜 : 2023-11-29 조회수 : 29

고양소방서 어르신 돌봄 여성의용소방대-대한노인회 고양시 덕양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 안전교육, 돌봄서비스 등 어르신이 안전하고 건강한 지역사회 형성


고양소방서 어르신 돌봄 여성의용소방대(대장 이순숙)는 28일 어르신의 안전과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 형성에 협력하기 위해 (사)대한노인회 고양시 덕양구지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순숙 어르신 돌봄 여성의용소방대장과 박노철 대한노인회 고양시 덕양구지회 사무국장, 경기도의회 곽미숙의원 등 28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어르신 돌봄 여성의용소방대는 경로당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한 생활을 위해 안전교육과 방문 돌봄서비스 등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지역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단체로 활동하게 된다.


대한노인회 고양시 덕양구지회는 의용소방대의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에 홍보하는 등 사회적 고립 어르신 발굴에 협조하고 대상자 현황을 공유하게 된다.


박노철 국장은 “양 기관의 협력으로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순숙 대장은 “어르신의 안전과 복지 사각지대가 없도록 대한노인회와 서로 긴밀한 업무협조가 필요하다”며 “어르신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따뜻하고 아름다운 사회를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JPG)  고양소방서-어르신-돌봄-여성의용소방대와-대한노인회-고양시덕양구지회-업무협약-후-기념사진입니다.jpg (838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