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공동주택(아파트) 방화문 및 피난계단 단속좀 바랍니다.
작성자 : *** 날짜 : 2020-10-28 조회수 : 141
수고 많으십니다.

수많은 사고 중  불에 의한 화재 사고가 많고 그 피해도 그어느것 보다 크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많은 관계자분들이 관심을 갖고 법도 만들고, 주의를 기울이지만 아주 기본적인 것이 지켜지지 않아서 그 피해가 더욱 커지고  있는것 같은데요!!!

그 중 사용자들이 무관심하게(그외 기술적인 설비문제는 제외) 지나칠수 있고 그에따른 피해가 커지는 것은 소방서에서 교육 및 지도 또는 보다 나아가 행정지도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제가 거주하고 있는곳에 방화문이 항시 개방되어있고,  또 피난계단에 상식선 이상의 물건이 적재되는 등  기본적인 것이 지켜지지 않은것 같아 안타깝고 걱정이 됩니다.
(확산방지 및  피난 및 대피원활,  불쏘시개  제거로 발화원 제거등의 원인으로 알고 있음)

사유재산  공동주택이라 한계는 있을수 있으나  요 근래 화재사건등을 보면 아주 작은 것에서 큰 사고롤 이뤄지는걸 볼수  있고,  기본만 지켜도 피해확산을 최소하 할수 있는걸 볼수 있습니다.

부디 많은 업무로 인해 방문지도  하시기 힘들더라도  경각심을 갖을수 있도록 홍보교육 및 지도 바랍니다.

관리실 직원도 뚜렷한 근거(법은있으나)가 없어서 관리에 소극적인 듯 하니 적극적으로 움직일수 있도록 조치 바랍니다.   윗글에 보니  어디인지 집어서 말씀해 주시면 좋겠다는 답글을 보았습니다만,   군포 관내 아파트들 대부분이  지켜지지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작은것 이라도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노고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