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화재경보기 오작동 건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작성자 : hanam 날짜 : 2020-07-22 조회수 : 240
안녕하십니까? 평소 화재예방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민원인께서 제기하신 민원내용은 “공동주택의 늦은 저녁시간 , 새벽시간 등 화재경보기 오작동 발생에 대한 현장 확인 요청” 건으로 이해되며, 현장 확인 및 지도 결과를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1. 민원인께서 입주한 감일스윗시티 XX단지 아파트는 2015. 1. 23. 화재안전기준 개정으로 2015. 1. 23. 이후 건축 허가된 특정소방대상물(공동주택)의 취침 등 이와 유사한 용도로 사용되는 거실에는 연기감지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2. 2020. 7. 3 ~ 7. 20.(18일간) 총 8건의 감지기 오작동이 빈번하게 발생하여 수신기 수리 소방업체에서도 수 회 방문하여 수리하였으나, 입주 세대 내 원인 미상(음식조리 중 부주의 추정 등)으로 인하여 연기감지기가 오작동하여 입주민의 불안감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3. 다음 사항을 아파트 관리사무소 직원들에게 교육 및 조치사항 지도를 하였습니다. 감지기 오동작시 빠른 초동 대처, 입주 세대 안내방송 실시, 동별 엘리베이터 내 게시판을 통하여 감지기 오작동 사항 조치하였음을 알리고, 안내시 세대 내 음식조리중, 모기향 사용시 부주의, 담배 연기 등으로 감기지가 오작동할 수 있음을 안내문을 부착 게시토록 지도하였습니다.

 4. 자세한 사항은 유선 통화불가, 문자로 답변 드렸으며, 더 궁금한 사항은 하남소방서 소방안전특별점검단 소방위 이규일(☎031.799.4361)에게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빠른 쾌유를 바라며 건강과 안녕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