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0. 5. 7. 일산소방서, 신축물류창고, 공사장 화재 안전관리 강화 컨설팅 실시
작성자 : ilsan 날짜 : 2020-05-08 조회수 : 35
[메트로신문] 일산소방서, 신축 물류창고·공사장 화재 안전관리 강화 컨설팅 실시

 
일산소방서(서장 박용호)는 최근 이천 물류창고 화재를 계기로 대형 공사장에 대한 선제적 예방활동을 위하여 긴급 현장점검의 일환으로 화재안전 컨설팅을 추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신축 물류창고·공사장을 대상으로 화재취약요소, 임시소방시설 설치 여부와 관리상태, 용접·용단 작업시 발생되는 불티의 착화방지를 위한 작업장 주변 안전조치 이행 여부 등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실시했다.

소방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긴급 점검은 용접·용단 등 화기취급으로 인한 공사장 및 작업장 내 화재발생 시 현장 특성상 대형 인명피해로 직결된다는 점을 부각시키고 공사장 관계자들의 소방안전 의식과 경각심을 고취시켜 화재나 비상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설명했다.

박용호 일산소방서장은 “건축 공사 현장은 용접작업 등 화재 유발 작업ㆍ공정이 많고 공사 중 소방시설이 완전하게 설치돼 있지 못해 화재에 매우 취약하다”며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작업장이 될 수 있도록 향 후 대형 공사장에 대한 주기적인 현장 점검과 지도로 소방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