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0.6.22.일산소방서’경기북부 화재감식 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작성자 : ilsan 날짜 : 2020-06-23 조회수 : 113










20200622010********.jpg
2020 경기북부 화재감식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일산소방서 유채전 소방위(왼쪽)와 윤현두 소방장. /일산소방서 제공

일산소방서(서장·박용호) 대원들이 최근 ’2020년 경기북부 화재감식 경연대회’ 최종 심사에서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는 갈수록 복잡·다변화되는 화재양상에 맞춰 현장 화재조사관들의 과학적 화재감식과 증거물 수집능력 향상을 위해 개최됐다.

대회에는 경기북부 11개 소방서 화재조사 업무담당자로 구성된 총 11개 팀 22명(2인 1조)이 참가했다. 대회 결과, 최우수 팀은 일산소방서(소방위 유채전, 소방장 윤현두)가 선정됐다.

일산소방서는 장비활용, 발화지점 판정, 증거물 감식 및 수집능력 등에서 높은 활약을 펼쳤다. 또 화재원인에 대한 과학적·논리적인 화재보고서를 작성했다는 점에서 외부 민간전문가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박용호 서장은 “최근 발생하는 화재의 양상이 점점 복잡해지고 대형화돼가는 추세로 과학적인 화재조사 감식능력 기반 마련이 매우 중요하다”며 “과학적인 화재조사로 현장 검증능력을 향상시켜 화재조사의 신뢰성을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두 대원에게는 도지사 상장과 함께, 근무성적 가점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오는 9월 열릴 소방청 주관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 화재감식 분야에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대표로 출전한다. 

 

고양/김환기기자 khk@kyeongin.com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