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1.3.8. 일산소방서, 주택화재 인명피해 저감 종합대책 추진
작성자 : ilsan 날짜 : 2021-03-09 조회수 : 122









[일산소방서] 전경
일산소방서, ‘주택화재 인명피해 저감 종합대책’ 추진

일산소방서는 화재로 인한 인명·재산피해를 최소화하고 화재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주택화재 인명피해 저감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최근 5년간 주택에서 발생한 화재 사망자는 전체 화재 사망자의 42.5%(연평균)이며, 매년 가장 많은 인명피해가 주택에서 발생하여 화재 위험성 개선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대책 마련이 필요했다.

이에 소방서는 2021년을 주택용 화재경보기 홍보 집중의 해로 정하고 근원적인 화재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화재원인 분석과 제도 개선, 전문성이 확보된 관리·감독 등 예방체계 구축으로 인명구조 우선의 현장대응 체계를 운영할 방침이다.

주요 내용은 △고지대, 주택밀집지역 화재안전 집중관리 ‘주택화재 인명피해 저감 종합대책’ 추진 △민간단체·전문인력 참여 화재안전 종합컨설팅 △주택용 화재경보기 홍보 집중의 해 운영 △주택화재 예방 릴레이 캠페인 추진 등이다.

또한 관내 취약계층에 대한 주택용 소방시설 최우선 보급으로 사회안전망을 확보하고 화재 초기 인명·재산피해 경감에 중요한 시설인 주택용 소방시설을 시민 모두가 자발적으로 설치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권용한 일산소방서장은 “이번 맞춤형 종합대책을 통해 근본적인 화재 위험요인 개선과 안전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겠다”며 “안전한 주거공간 확보에 시민 모두가 적극적으로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고양=염정애 기자 yamjaya@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