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1.10.7. 일산소방서, 반려동물 응급처치법 홍보나서
작성자 : ilsan 날짜 : 2021-10-08 조회수 : 24







[ 고양/허윤기자] 일산소방서(서장 권용한)는 응급처치 집중 홍보기간을 맞이하여 우리들의 또 다른 가족인 반려동물에 대한 응급상황 시 대처법을 소방서에서 운영하는 SNS, 유튜브 등을 통해 비대면 홍보한다고 밝혔다.

최근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지면서 직접 키우는 반려인들도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고 동물들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응급상황 시 골든타임이 있기에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상황별 응급처치법을 숙지하고 있는게 중요하다.

그 중 반려동물 심폐소생술에 대한 방법으로는 먼저 가볍게 몸을 두드려 반응을 확인한다. 만약 아무런 반응이 없다면 반려동몰의 혀를 부드럽게 쥐고 앞으로 당긴 후 기도 안에 걸린 물질이 없는지 확인한다.

또한, 반려동물의 가슴이 팽창될 때까지 입을 막고 코로 숨을 불어 넣는 작업을 5초마다 반복한다. 반응이 없다면 조심스레 바닥에 내려놓고 흉부압박을 실시한다. 왼쪽 가슴 아랫부분에 있는 심장을 찾은 후, 한 손을 가슴 아래에 놓고 다른 손을 심장 위에 올려 놓는다. 중형견은 분당 약 100~150회, 대형견은 분당 80~120회 실시한다. 단, 동시에 두 가지 동작을 실시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권용한 일산소방서장은 “언제 닥칠지 모르는 반려동물 응급상황에 대비하여 기본 응급처치법 숙지는 필수”라며 “반려인들을 위한 상황별 응급처치법을 적극 홍보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