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40313 보도자료(남양주소방서, 훈련을 실전처럼! ’24년 상반기 소방전술훈련 실시)
작성자 : Namyangju 날짜 : 2024-03-14 조회수 : 11

남양주소방서(서장 조창근)는 지난 11일부터 3일간 현장활동 대원을 대상으로 ‘24년 상반기 소방전술훈련 평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실시하는 이번 소방전술훈련 평가는 현장활동 시 팀·개인별 전술 역량 강화와 소방 기술의 응용능력 배양을 위해 현장대원 309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평가는 분야별 전문성 함양을 위해 지식평가와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전술적인 숙련을 통한 현장대응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목표를 두었다고 전했다.


 


이에 이번 평가항목은 ▲화재 분야(개인보호장비 착용 숙련도, 화재진압전술), ▲운전 분야(기본·비상조작 및 기초점검) ▲구조 분야(수평구조, 유해물질 사고대응) ▲구급 분야(영아 심폐소생술, 외상환자 평가, 심정지 시나리오의 이해) 등이다.


 


조창근 서장은 “갈수록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는 현장에 더 많은 대비가 필요하다.”며 “평가항목 중 작은 부분들이 복잡한 현장에선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한다.”며 이번 평가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첨부파일(한글문서)  240313-보도자료남양주소방서-훈련을-실전처럼-24년-상반기-소방전술훈련-실시.hwp (15 MB)  바로보기  바로듣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