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40320 보도자료(남양주소방서, 구조대원 특별구조훈련 실시)
작성자 : Namyangju 날짜 : 2024-03-20 조회수 : 11

남양주소방서(서장 조창근)은 지난 18일부터 3일간 구조대원의 화재 등 다양한 재난현장에서 초기대응 현장실무 및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특별구조훈련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구조훈련은 냠양주시 관내 재개발 지역(진건읍 소재)에서 최경운 남양주구조대장을 교관으로 구조대원 및 외각 진압대원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또한, 이번 훈련은 최근 공동주택 화재가 증가함에 따라 초기 대응시 신속한 화재 진압의 첫 단추인 문개방 훈련에 중점을 두었으며, 각 대원들의 임무별 체크리스트 및 훈련 안전점검표를 바탕으로 개인별 및 팀 단위 능력을 점검하며 진행하였다.


 


세부적으로는 ▲보유장비를 활용한 문개방 훈련 ▲피해 최소화 목적을 둔 문개방 기술 숙달훈련 ▲디지털도어락 등 개방 요령 숙달 ▲창문 등 기타 출입구 개방요령 숙달 등 여러 상황 속에서 개방요령을 숙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조창근 서장은 “아파트 등 공동주택 화재가 증가함에 따라 예측할 수 없는 상황 속에 더 많은 대비가 요구된다.”며 “이번 훈련을 통하여 구조대원 개인별 능력을 점검하고 팀별 임무를 숙달하여 피해를 줄이는 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한글문서)  240320-보도자료남양주소방서-구조대원-특별구조훈련-실시.hwp (1 MB)  바로보기  바로듣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