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안녕하십니까 의왕소방서입니다.
작성자 : uiwang 날짜 : 2021-04-06 조회수 : 169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문의하신 사항에 대한 검토(확인)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성우벤처빌건물 오작동”에 관한 것으로 이해(또는 판단)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최근 오작동은 3층 감지기 불량으로 확인되었으며, 관리사무소(소방안전관리자)에서 즉시 수리조치한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상기 건물은 2005년 12월 30일 사용승인 대상으로 노후화된 감지기 등으로 인한 이전 오작동 발생 시에도 수리조치 완료하였음을 확인하였고, 이후에도 즉시 조치토록 관리사무소(소방안전관리자)에게 계도하였으며 해당대상은 일제경보방식(전층)이 아닌 우선경보방식 대상으로 화재발생층 -> 직상층 -> 직하층으로 경보가 발함을 추가로 알려드립니다.

나. 또한 성우벤처빌(의왕시 한밭들1길 11) 건물은 종합정밀점검, 작동기능점검(자체점검) 대상으로 4월(현장확인 해당월) 건물 전체의 소방시설에 대한 종합적인 점검을 소방시설관리업체에서 실시할 예정이며 도출된 불량사항에 대하여 의왕소방서에서는 조치명령을 발부하고 조치완료 사항을 완벽히 확인하여 모든 소방시설이 적정 유지·관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의왕소방서 소방안전특별점검단 소방특별조사팀 소방교 장명욱(031-596-0362)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