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양평소방서·양평군청, 경로당 화재예방 위해 ‘맞손’
작성자 : yangpyeong 날짜 : 2023-11-08 조회수 : 25

양평소방서·양평군청, 경로당 화재예방 위해 ‘맞손’


의용소방대원들이-주택용소방시설을-보급하고-설치하는-사진입니다.-2


양평소방서(서장 이천우)는 지난 20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양평군청과 협업해 관내 경로당에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을 추진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양평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5월부터 지역적 특성상 노령인구가 많은 양평군의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양평군 관내 경로당 368개소의 위험요소 및 기초 소방시설 설치 적정성을 파악하고 경로당 297곳을 선정했다.  


이후 양평군청 노인장애인과와 협의하여 양평군비 2,200만 원의 예산으로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573개, 화재경보기 686개) 구입해 각 읍·면사무소로 배송하고 양평소방서 의용소방대원들이 수령 후 관내 경로당 297개소에 보급·설치하고 있다.


또한, 의용소방대원들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뿐만 아니라 정기적인 이웃 방문을 통한 화재 위험 요소 제거, 화재 예방을 위한 주민 의견 수렴 및 취약 가구 발굴 등 우리 동네 화재 안전지킴이로서 역할을 앞으로도 지속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이천우 소방서장은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을 지원해 준 양평군청과 각 마을 경로당을 돌아다니며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해 준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양평군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JPG)  의용소방대원들이-주택용소방시설을-보급하고-설치하는-사진입니다.-2.jpg (377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