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정아영 입니다.
11월 경기도 소방안전뉴스입니다.
11월 경기도에서는
화재 636건, 구조 1만5천054건, 구급6만4천402건 이 발생했습니다.
사건사고 영상입니다.
[2021.11.10. 안산시 본오동 상가화재 ]
안산시 본오동의 한 상가건물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오후 5시경 상가 내의 한 상점에서 폭발소리와 함께 시작된 불은 순식간에 번졌고 상가내에 많은 사람들이 있었지만 모두 대피하였고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72명의 대원과 20대의 장비를 투입해 신속히 진화 완료 하였습니다.
[2021.11.17. 남양주 화도읍 천마산 산불]
지난 17일 남양주의 천마산 중턱에서 검은 연기와 불꽃이 보인다는 신고를 접수 받았습니다.
즉시 현장에 도착한 선착대는 불길이 정상방향 진행 중인 것을 확인. 유관기관과 긴급히 협조하였고
경기도소방과 산불진화대 의용소방대는 110여명의 대원과 22대의 장비를 투입하여 밤새 연소확대 저지에 주력 하였습니다. 일출과 동시에 헬기3대는 투입하여 진화작업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다음은 경기도소방의 주요 소식 전해드립니다.
# 경기도소방 스타강사 선발대회
생활 속 소방안전분야 상식을 전문적이면서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소방안전교육
스타강사 선발대회가 지난16일 의왕소방서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본선 대회에는 도내소방서에 근무하는 소방공무원 10명이 출전하여 화재예방,소방안전,생활안전,응급처치,재난관리 5개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해 20분간 강의하며 실력을 겨뤘습니다.
생활안전담당관은 “이번에 선발한 스타강사들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강의기법 공유 등을 실시해 도민을 대상으로 한 차원 높은 소방안전교육이 진행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구조대원 수난구조훈련
지난 22일부터 30일까지 6일 동안 현장의 구조대원을 대상으로 특수환경 수난구조 시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눈발이 내리던 23일 용인이동저수지에는 8명의 교관과 35개 소방서 구조대원 113명이 모여 초겨울 첫추위가 무색하게 물속으로 들어가 훈련에 임하였습니다.
이날 훈련과정은 현장스케치-임무부여-수중탐색-오염제거-보고서작성 의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훈련을 참관한 이상규본부장은 도민의 안전을 위해 항상 준비되어있는 전문적인 소방구조대원이기 위해서 실전과 같은 훈련의 중요성을 강조,
구조대원들의 애로사항 등을 듣고 무엇보다 대원들의 란 훈련을 마칠 수 있도록 격려하였습니다.
# 겨울철 전기열선 화재 조심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는 겨울입니다.
겨울철 수도배관이나 개량기의 동파방지를 위해 농업용 비닐하우스등 배관에 보온효과를 위해 전기열선등을 설치하는데요,
잘못된 방법으로 설치하여 겨울철 화재의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꼭 동파방지 전기열선의 올바른 사용법을 숙지하여
안전한 겨울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경기도소방안전뉴스 정아영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