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기도, 폭염 시작에 따른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성황리 종료
작성자 : 포털 관리자 날짜 : 2013-08-05 조회수 : 153



경기도, 폭염 시작에 따른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성황리 종료


경기도(도지사 김문수)는 2일(금) 오후 1시부터 양평군 옥천면 옥천레포츠공원일원에서 물놀이 피서객을 대상으로 양평군, 양평소방서, 양평의용소방대, 양평군 자율방재단 등 민간단체와 합동으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장마가 끝나고 폭염이 시작됨에 따라 여름휴가를 맞은 물놀이 인파가 급증하고 있는 도내 주요 물놀이 장소인 양평군 일원에서 물놀이 안전사고 제로화 목표 달성과 물놀이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실시됐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기존 홍보전단지 배포 같은 형식적인 캠페인을 벗어나 ‘안전 관리요원 체험하기’와 안전수칙이 적혀있는 물놀이 안전 비닐가방 및 안전 후레쉬 등 실용적인 홍보물품을 제공하는 등 도민들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은 알찬 프로그램을 마련해 물놀이를 나온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방학과 휴가 절정기인 8월에 물놀이 인명사고가 집중적으로 발생할 수 있다.” 며 “물놀이 안전사고의 대부분이 개인의 사소한 부주의에 의해 일어나는 만큼 구명조끼 착용 및 음주수영 금지 등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첨부파일(JPG)  물놀이_안전사고_예방_캠페인1.jpg (247 KB)  바로보기
첨부파일(JPG)  물놀이_안전캠페인_2.jpg (276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