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기도소방, 여성공무원 고충상담센터 운영
작성자 : 포털 관리자 날짜 : 2013-08-26 조회수 : 243



경기도소방, 여성공무원 고충상담센터 운영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양형)가 여성공무원의 성희롱 방지 및 고충해소 등을 위해 여성공무원 고충상담센터를 운영한다.

소방재난본부는 이미 성희롱예방교육 등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나, 최근 공직사회 내에서 직위를 이용한 여성공무원 성추행 사건과 여성구급대원 폭행사건(2011년 3건, 2012년 16건)이 증가함에 따라 여성소방공무원들의 고충을 조기에 해소하는 한편, 성 관련 범죄를 선제적으로 대응 할 수 있는 고충상담센터를 오는 30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여성소방공무원은 총 555명으로 전체 6,176명중 8.9%를 차지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증가될 예정이다.

고충상담센터는 본부, 학교, 소방서에 각각 남, 여 1명씩 2명으로 구성, 소방조직 내 성범죄 예방, 업무관련 불평등, 여성공무원 처우 및 복지 향상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신고 접수나 상담은 행정포털 상에 전문 배너를 설치해 익명으로 전직원이 활용 하도록 할 방침이다. 특히 소방학교에서는 성희롱에 취약할 수 있는 신규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일선에 배치되기 전 성희롱 예방교육 및 상담을 실시한다.

또한 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서 개설하는 「고충상담원 전문과정」에 36명을 이수하게 하는 등 전문적 수준의 상담인력도 양성한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성 관련 범죄는 겉으로 잘 드러나지 않는다는 특성이 있어 선제적 예방이 중요하다.”며“이번 상담센터 설치로 여성공무원들이 보다 안심하고 열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첨부파일(JPG)  여성워크샵_수정_03.jpg (211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