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기도소방학교, 필리핀 소방관에게 선진소방기술 전수
작성자 : 포털 관리자 날짜 : 2018-10-31 조회수 : 192
○ 경기도소방학교 재난관리 국제협력과정에 필리핀 소방관 23명 참여
○ 실물화재 훈련 등을 통해 다양한 경기도 선진소방기술 배워
○ 양국간의 재난교육 협력을 통해 우호관계 지속 기대
경기도소방학교(학교장 마재윤)가 2014년부터 선진 재난대응 기술을 전수하기 위해 운영하는 ‘재난관리 국제협력과정’에 필리핀 소방공무원 23명이 참여한다.
29일부터 11월9일까지 교육기간 동안 필리핀 연수생들은 소방학교, 소방재난본부 등에서 현장 위주의 교육을 통해 재난관리 활동에 필요한 전문 지식과 소방기술을 전수받게 된다.
특히, 경기도소방학교 만의 특성화 교육인 실물화재 훈련을 통해 다양한 유형의 화재 진압 능력을 배우게 된다.
이와 함께 소방산업기술원, 119안전체험관 등 현장견학과 안전교육을 통해 선진 재난안전시스템을 경함하고, 휴일에는 국립중앙박물관 및 경복궁 등을 방문하는 등 우리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필리핀 연수단의 단장인 제리 버르테는 “필리핀의 더 많은 소방관들에게 선진화된 경기도의 재난관리시스템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를 바란다.” 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통해 필리핀과 경기도의 관계가 지속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경기도소방학교, 필리핀 소방관에게 선진소방기술 전수사진
첨부파일(한글문서)  경기도소방학교, 필리핀 소방관에게 선진소방기술 전수.hwp (39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첨부파일(JPG)  보도자료-필리핀-국재협력과정01.jpg (322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