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롯데케미칼㈜, 경기도 소방공무원 심리지원 위한 이동상담 차량 전달
작성자 : 홍보관리자 날짜 : 2022-06-09 조회수 : 1009

롯데케미칼㈜, 경기도 소방공무원 심리지원 위한 이동상담 차량 전달


 


○ 소방청, 소방공무원 정신건강 증진 위해 롯데케미칼㈜과 업무협약 체결


- 차량 지원사업 추진한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에서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지원 대상으로 선정


- ‘119마음돌봄차’ 승합 특장차량 개조해 언제 어디서든 심리지원 가능하도록 테이블과 의자 등 설치


롯데케미칼㈜이 소방공무원의 긴급 심리지원 등을 수행할 경기도 이동상담차량 1대를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에 전달했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와 롯데케미칼㈜,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는 지난 8일 최영광 롯데케미칼㈜ 커뮤니케이션부문장과 김태훈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부장, 권용성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소방행정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서 전달식을 열었다.


앞서 소방청과 롯데케미칼㈜은 소방공무원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이동상담차량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전달식은 이동상담차량 지원사업을 진행한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가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를 지원대상으로 선정한 데 따른 것이다.


‘119마음돌봄차’로 이름 붙여진 이동상담차량은 승합차를 상담차량으로 개조해 언제 어디서든 소방공무원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심리지원이 가능하도록 실내에 테이블과 의자 등 상담시설을 갖춘 게 특징이다.


권용성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소방행정과장은 “흔쾌히 이동상담차량을 지원해 준 롯데케미칼㈜ 측에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기증받은 이동상담차량이 도내 재난현장 곳곳을 누비며 소방공무원들의 신속한 심리치유를 돕고, 소방공무원 정신건강관리 정책 홍보 등에도 널리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보도자료-롯데케미칼-경기도소방에-경기도-이동상담차량-전달.hwp (114 KB)
첨부파일(JPG)  119마음돌봄차-전달식1.jpg (986 KB)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