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참여공간 > 칭찬합시다

칭찬합시다

경기도민의 안전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계시는 소방관분들을 격려해주세요.

부천 상동-원미소방서 칭찬건의
작성자 : 김상현 작성일 : 2022-07-31 조회수 : 131

안녕하십니까 

지난 7월 30일 1230시 경 동생이 원미소방서 근방에서 사고를 당하여 연락을 받고 급히 갔으나 이미 신속한 구조로 인근 병원으로 후송되었다고 연락을 받아 다시 그 병원 응급실로 이동하였습니다.

당장 원미서에는 가용한 구급차량이 없어 상동서에서 출동하셨다고 하더군요. 관등성명이 정확히 기억이 안나는데 김은정(또는 김온정) 소방사와 같이 출동한 대원께(이분은 멀리서만 뵈어서 관등성명을 자세히 보지 못했습니다.)


제가 동생이 얼마나 부상을 입었는가 질문하였는데, 정확히 어디에 자상을 입어 어떻게 조치했고 제가 질문하지 않은 머리 등 주요부위 부상이 없어서 어떻게어떻게 조치하였는가를 상세히 말씀해 주셨습니다.



또한 원미서에서도 사고를 인지하는 즉시 대원들이 나와 동생에게 응급처치를 실시하고, 동생이 탑승하고 있던 자전거를 보관해 주셔서 제가 사후정리를 다 끝나고 1900시경 방문하여 잘 보관되어있던 자전거를 회수하였습니다.


이는 각 서 대원들이 자신의 관할-또는 접수된 사고가 아니라고 생각하고 소극적이나 사무적으로 대처하지 않고, 신속히 적극적으로 사고를 초동조치하고, 또한 경황이 없는 보호자에게 상세한 설명을 하여 안심시키고 상황을 잘 인식시켜주어 동생과 제가 응급실에서 적절한 조치와 치료를 받을수 있었습니다.



저 또한 육군 보병대대 화기중대장으로 복무시, 제 중대원들에게 항상 능동적 임무수행을 강조하고 저 또한 타성에 젖지 않으려는 노력을 항상 하였었는데,


만일 이런 적극적 임무수행이 안되었다면 이런 신속한 구조 및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았을 것이고,  업로드한 사진과 차후 CCTV확인을 위해 소방서 방문 전 사고현장 점검시에도 혈흔이 다수 남아있을 정도로 출혈이 심하였음을 감안하였다면 신속한 조치를 받지 못했다면 동생 상태가 지금보다 더 안좋았을 것이며, 또한 병원 응급실에서 조치를 신속히 받는데도 어려움이 있었을 것입니다.


이러한 적극적 복무태도는 비단 저 뿐만아니라 다른 시민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렇게 훌륭히 임무수행하시는 소방대원들께서 계시니 제가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으며 이에 감사를 드리고 부천소방서에 칭찬 건의드리고자 글을 작성 하였습니다.
다시한번 도움에 감사드리며 원미/상동서 지휘관 이하 모든 분들의 건승과 건강을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예) 육군 보병대위 김상현

첨부파일   첨부파일1 : KakaoTalk_20220731_125638461_02.jpg  바로보기
이전글 다음글 수정 삭제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