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20일) 새벽 04시30분쯤에 건물전체가 정전이 되었었는데
원인을 점검 해 보니 지하3층에 있는 집수정 모터가 고장이 나서
배수가 제대로 않되어서 바닥에 물이 찼고 변전실 메인 차단장치가 떨어저있는 상태 였습니다 전기관계자 얘기는 바닥에 물을 빼내야 차단된 메인스위치를 올릴수 있다는 거여서, 119에 상황설명을 하고 배수작업을 요청드렸습니다
전화한지 5분도 않되어서 하안119안전센터에 나와주셨고 즉시 양수기4대를 동원해서 지하3층 변전실에서 지상2층으로 배수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실제 5-6시간에 걸쳐 양수작업을 진행하셨고 지금은 집수정 모터를 교체해서 완전 정상으로 복구되었습니다
이른 새벽부터 나오셔서 상황파악을 재빨리 하시고,양수작업을 신속하게 진행하시고, 향후 관리해야될 사항까지 친절하게 꼼꼼히 얘기해주신 하안119안전센타 관계자분들께 정말 고맙다는 인사를 드립니다(성함을 잘 모르겠습니다)
정말 진심으로 소방대원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관리점검을 철저히 하여 이런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하안동 한솔빌딩 관리소장 성효원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