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참여공간 > 칭찬합시다

칭찬합시다

경기도민의 안전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계시는 소방관분들을 격려해주세요.

송탄소방서 전성현 소방관님 최고십니다 !!!!!!!!!!!
작성자 : 심세은 작성일 : 2023-08-15 조회수 : 63
23년 8월 12일 오전 11시 운전 중 이충고에서 송탄고 방면으로 1차선에서 앞 차들이 비상등을 키고 서행하며 2차선으로 변경하고 있었습니다. 2차선으로 변경 후 보니 작고 하얀 강아지가 쓰러져 있다가 이내 발버둥을 치는데 다리가 부러졌는지 이동을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대로 차를 멈추면 다른 차들이 1차선으로 지나가면서 강아지가 다칠까봐 좀 멀찍이 정차 후 강아지에게 다가가 119 신고 접수를 했습니다. 너무 무서워서 만지지도 옮겨주지도 못하고 있는데 엎친데 덮친격으로 비까지 내리고있어 우산만 씌워준 채로 위험하게 1차선에서 못움직이고 있었습니다. 차들이 경적을 울리며 지나다니다 한 차량이 저와 강아지가 다치치 않게끔 뒤에서 비상등을 키고 지켜주셨습니다. 몇분이나 지났을까 반대편에서 지나가던 태권도학원 차량에서 사범님이신지 안전하게 강아지를 인도까지 옮겨주셔서 119가 도착할 때까지 안전하게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급해서 신고는 했지만 119 신고를 처음 해봐서 이런 상황에서 신고해도 되는건지 싶었습니다. 사람이 다치거나 사람의 생명이 위급했던 상황은 아니었기 때문에요. 하지만 그날 출동했던 송탄소방서 소방관님들 한분도 싫어하는 내색없이 안전하게 강아지를 구조해 주셨습니다. 너무 걱정스러웠지만 바쁘실까봐 질문도 못하고 있었는데 제가 궁금해 할 걸 아셨는지 먼저 구조된 강아지 확인 방법까지 친절하게 알려주셨습니다. 돌아와 바로 알려주신 방법대로 확인해보고 기다렸다가 또 확인해봐도 자정까지 생사를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주말이어서 그런지 보호소 통화도 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불편한 마음으로 주말을 보내고 월요일 아침! 송탄소방서 전.성.현 소방관님께서 보호소 인계 당시 사진과 함께 강아지가 크게 다친 것 같지는 않다고 전해주셔 마음이 놓였습니다. 포인핸드를 통해 보호소와 연락해보니 주인을 찾았더라구요. 한 생명을 살리는 신고를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하셨는데 한 생명을 살려주시고 다시 가족들을 만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날 차에서 비상등 켜고 같이 기다려주신 분, 강아지 옮겨주신 태권도 학원 사범님 모두 감사한데 전할 수가 없네요ㅠㅠ 송탄소방서 소방관님들 날씨 더운데 너무 고생이 많으세요! 항상 다치지 않고 안전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한 마음 잊지않을게요!
[답변]송탄소방서 구조대원(이경래, 권욱상, 한창, 전성현, 한효진)입니다.
작성자 : 송탄소방서 작성일 : 2023-08-18 조회수 : 22

안녕하세요.


송탄소방서 구조대원 소방위 이경래, 소방장 권욱상, 소방장 한창, 소방교 전성현, 소방사 한효진 입니다.


이번 일화를 통해 저희가 소방관으로서 이뤄낼 수 있는 작은 행동이 얼마나 의미 있는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강아지를 구조하고 도와주는 과정에서 함께 노력한 신고자분의 협력과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립니다.


항상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내시길 기원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수정 삭제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