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참여공간 > 칭찬합시다

칭찬합시다

경기도민의 안전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계시는 소방관분들을 격려해주세요.

오정 119 어린이 안전체험관에서 근무하는 소방관님을 칭찬합니다
작성자 : 이희지 작성일 : 2023-12-18 조회수 : 65
오정 119 어린이 안전체험관에서 근무하시는 장석환 소방관님을 칭찬합니다.
지난 주 부천의 한 유치원에서 5세 아이들을 데리고 체험학습을 다녀왔습니다.
어린 아이들임을 고려해 눈높이에 맞는 설명과 재치있는 사례로 아이들의 주의집중을 이끌었습니다.
정보전달도 잘 되었고 발문, 행동 하나하나가 비전공자임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을 위하는 마음이 잘 느껴져 유아교육과 전공자가 아닌가하는 생각도 들을 정도였습니다.

교육시간이 끝난 후 즐거워 하는 아이들을 위해 체험존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지 여쭤보았는데 흔쾌히 가능하다고 해주셔서 소방 모자를 쓰고 사진을 찍을 수 있었고 한 명 한 명에게 소방 모자를 씌워주시는 것을 도와주셔서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해줄 수 있었습니다.

비가 오는 날이었는데 체험을 끝내고 안전체험관에서 나갈 때 까지 비를 맞으며 버스에 타는 아이들을 향해 손을 흔들어주셨으며 안전벨트를 채우고 있는 아이들을 기다려주시며 창문을 통해 계속 인사를 건네 주셨습니다. 교육을 담당하신 시간이 끝나 점심식사를 하러 가셔야 할 시간인 것 같았으나 동료 소방관분들은 인사를 해주시고 들어갔는데도 장석환 소방관님은 버스가 건물 앞을 떠날 때까지 현관에서 아이들을 향해 인사해 주셔서 진심을 다해 일하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긴급상황에 출동하는 것에 비하면 작아보일 수 있는 체험활동 안내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을 위해 열심히 교육해주시는 모습을 보고 격려해드리고 싶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1 : KakaoTalk_20231218_020151117.jpg  바로보기
이전글 다음글 수정 삭제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