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월간뉴스
축소확대
김포소방서 안전체험관 새로히 선보여(225회)
홍보관리자 | 2017-02-02 1272

[원본동영상보기]
※ 촬영협조 : 김포소방서, 수원소방서(아나운서)

 

오프닝(아나운서)

많은 사람들이 안전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안전과 관련한 컨텐츠가 부족한 것이 현실인데요, 경기도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안전의식을 높이고 재난에 대응하는 능력을 높이기 위해 안전체험관을 신설하고 있습니다.

 영상

지난 23일 김두관 국회의원과 유영록 김포시장, 유영근 시의장, 김시용 도의원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김포소방서 안전체험관 개관 행사가 있었습니다.

이 체험관은 초기 화재 진압에 유용한 소화기를 체험할 수 있는 코너와 주택에서 지진이 났을 때 강도를 느껴보고 대피하는 방법을 배워볼 수 있는 코너로 꾸며졌습니다. 또, 김포지역 도시철도 개통이 됨에 따라 사고가 났을 때를 대비해 지하철 체험코너와 수상레저나 여객선 이용객의 증가에 따른 수난사고 대비 체험 코너도 마련 됐는데요, 건물에서 불이 났을 때 탈출할 수 있는 완강기와 연기미로 탈출 등 11개의 다양한 안전체험 코너가 준비돼 도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안전체험관은 김포소방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한 주5일 1일 3회 무료로 운영합니다.

엔딩(아나운서)

경기도는 도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재난 사고에 대한 대비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수원과 안양, 의왕과 양평, 남양주와 김포 등 6개의 안전체험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고양과 용인에도 안전체험관을 건립할 계획에 있으니, 도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기대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재난안전뉴스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