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축소확대

※ 서비스 신청은 모바일 화면이 없어 새탭에서 PC화면으로 뜹니다. 보기 불편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PC에서 신청하기 바랍니다.


1. 소방서 견학
경기도 재난안전본부에서는 화재예방과 안전의식의 대중화를 위해 소방서 견학 서비스를 실시하여 희망하는 개인과 단체의 견학 체험을 제공합니다. 소방서 견학을 원하시는 분은 신청서를 작성해 주세요.


 

2. 119이동안전체험
119이동안전체험은 경기도내 어린이들에게 각종 재난상황을 직접 체험하게 하여 다양한 위기상황하에서의 자기보호 능력을 향상시키고, 안전의식 교육을 위한 이동 교육입니다. 119이동안전체험을 원하시는 분은 거주지역에 맞는 지역을 선택하여 신청서를 작성해 주세요.


 

3. 소방안전체험관
소방안전체험관은 화재 및 지진대피요령 및 소화기 사용법, 각종 생활 속의 응급처치 등의 체험코너를 통하여 시민들이 가상재난 체험을 경험 함으로서 각종 사고의 위험성을 사전에 예방하는 요령을 배울 수 있는 교육입니다. 소방안전체험관 신청을 원하시는 분은 신청서를 작성해 주세요.


 

4. 다중이용업소안전교육
다중이용업소 관계자들에게 화재예방 당부와 개정된 소방법규에 대한 안내를 통해 영업주의 자율방화관리체제 확립하고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교육입니다. 다중이용업소 안전교육을 원하시는 분은 신청서를 작성해 주세요.


 

5. 안전교육(CPR)
경기도 재난안전본부에서는 화재예방과 안전의식의 대중화를 위해 소방서 견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소방서 견학을 원하시는 분은 신청서를 작성해 주세요.


 

6. 소방차동승체험신청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에서는 “소방차 길 터주기(양보의무)”의 사회적 공감대 형성(확대)을 위한 일환으로, 국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소방차 동승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소방차동승체험을 원하시는 분은 신청서를 작성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