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동안 경기도에서 일어난 주요 사고 소식과 경기도소방의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 달 동안 있었던 경기도소방의 소식을 전하는 월간소방뉴스의 (소방교)백수희 입니다.
(자막)
-늦여름 찾아온 역대급 폭우와 태풍
(음성)
뜨거웠던 여름과 그 여름의 끝자락에 찾아온 불청객 폭우와 태풍도 지나가고 이제 선선한 가을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자막)
9월의 사고와 경기도소방소식
(음성)
9월 한 달간 경기도에서 발생한 사고와 경기도소방의 소식을 지금부터 전해드리겠습니다.
(자막)
-역대급 태풍 힌남노 한반도 상륙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 피해발생
-2차사고의 위험현장 안전조치 완료
(음성)
역대급 태풍으로 전국을 긴장하게 만들었던 힌남노! 태풍의 진로가 경기도는 비켜 지나갔지만 엄청난 위력으로 도내에서도 가로수들이 쓰러지는 등 크고 작은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2차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현장에 즉시 출동해 안전조치를 완료했습니다.
(자막)
-화성시 제약회사 공장 폭발 화재
-대응1단계 발령 2시간여만에 완진
-사망1명 중경상17명의 인명피해
(음성)
30일 화성시 한 제약회사공장에서 폭발과 함께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경기도소방은 즉시 대응1단계를 발령하고 진화작업을 실시 2시간여 만에 불길을 잡았습니다. 이번 화재로 사망1명 중경상17명의 인명피해가 있었습니다.
(자막)
- 3년만에 다시열린 소방동요 경연대회
-학부모위해 유튜브로 실시간 생중계
-시흥 해오름, 이천 초롱초 각각 대상
(음성)
경기도119소방동요 경연대회가 안산예술의 전당에서 열렸습니다. 방역지침에 따라 아직은 무관중대회로 진행되었지만 유튜브 경기도청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었습니다.
유치부는 시흥 해오름유치원이, 초등부는 이천 초롱초등학교가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자막)
-경기도소방과 녹십자 업무협약 체결
-저소득층 화재피해 주민들에게 도움
-사각지대의 약자를 위한 최선의 지원
(음성)
경기도소방은 녹십자와 경기도 저소득층 화재피해주민의 복구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피해 주민들이 일상으로 복귀에 도움이 되며 사각지대의 약자를 따뜻하게 품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자막)
-연휴대비 전통시장 안전컨설팅 실시
-화재는 관심과 예방의 중요성 강조
-시장상인회에 소화기 전달해
(음성)
추석 명절 연휴를 앞둔 8일 평택 통북시장을 찾아 화재 안전 컨설팅을 진행하고 취약시설을 점검했습니다. 시장 상인회를 찾아 평소 화재에 대한 관심과 예방 실천이 중요 하다는점을 강조하였으며 소화기도 같이 전달하였습니다.
(자막)
-소방관서 소통과 공감의 시간
-광주 성남 하남 시흥 의정부소방서 실시
-애로.건의사항 듣고 답변하는 시간
-MZ세대들과의 진솔한 대화의 장
-최고의 경기도소방이 될것을 당부
- 관할지역의 대형공장과 쇼핑몰 방문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예방 컨설팅 실시
(음성)
지난달 수원소방서를 시작으로 9월에는 광주, 성남, 하남, 시흥, 의정부 소방서를 방문하여 소통, 공감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직원들의 건의 및 애로사항등을 듣고 답변하고 특히 MZ 세대들의 생각을 듣고 최고의 경기도 소방이 될 수 있도록 당부했습니다.
그다음 관할지역의 공장이나 쇼핑센터들을 방문 현장 안전을 위한 컨설팅도 진행하였습니다.
(자막)
-깊어가는 가을 외부활동 많은 계절
-산행이나 여행등 외부활동 많아져
-산악사고 증가 안전수칙과 안전에 유의
(음성)
가을이 시작되어 활동하기 좋은 날씨지만 아침, 저녁으로 크게 기온차가 큰 환절기입니다. 외부활동이 많아지면서 산악사고나 안전사고등이 크게 늘어나는 계절인만큼 안전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경기도소방 월간뉴스 백수희 였습니다.
경기도소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