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월간뉴스
축소확대
소방월간뉴스(2022.10.)
홍보관리자 | 2022-11-09 13517

[원본동영상보기]

한 달 동안 경기도에서 일어난 주요 사고 소식과 경기도소방의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 달 동안 있었던 경기도소방의 소식을 전하는 월간소방뉴스의 송준형 입니다 성큼 다가온 가을이었는데 어느새 가을의 끝자락이 되어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달에는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한 달간 경기도소방의 소식을 지금부터 전해드리겠습니다.


(자막)
-조선호본부장 공식업무 시작
-수원현충탑 참배 도내 안전점검실시
-조직내 소통.화합 신뢰받는 경기소방
(음성)
경기고소방의 새 사령탑으로 조선호소방재난본부장이 공식업무를 25일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수원현충탑참배후 전통시장과 대형물류센터 현장 방문으로 공식일정을 시작하고 앞으로 “조직 내 소통과 화합을 통해 신뢰받는 경기도소방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습니다.
(자막)
-22년도 긴급구조통제단 훈련실시
-대응자원투입 긴급구통제단 설치
-방수드론 등 새로운 장비도 선보여
(음성)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복합재난에 대비한 재난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2022년 경기도 긴급구조종합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인력과 장비등 대응자원이 실제현장에 출동해 긴급구조통제단을 설치, 각자 임무와 역할을 점검하였고 방수드론등 새로운 장비도 선보였습니다.
(자막)
-특수대응단 무사고 비행 기념식
-무사고비행 1만5천시간 달성
-1999년 창설이후 한 건의 사고 없어
-지구 82바퀴 무사고 비행한 기록
-1만5천여 출동 7500명의 생명 구조
(음성)
경기도소방이 전국소방 최초의 대기록인 무사고 1만5천시간을 달성했습니다. 1999년 항설 이후 단 한건의 사고 없이 상공을 날았는데요 이 1만 5천 시간이 거리로 환산하면 지구를 82바퀴를 무사고 비행한것입니다. 23년간 1만6천회를 출동한 특수대응단 항공대는 7500여명의 귀중한 생명을 구조해냈습니다.
(자막)
-제2회1타강사 선발대회 예선 열려
-31명 지원 각분야 20분간 강의
-결승 경연 후 최종우승 도대표 자격
2022년도 소방안전교육 1타강사 선발대 회가 열렸습니다. 3일간 열린 예선전에는 31명의 지원자가 출전한 권역별예선은 각자 20분간 선택한 분야의 상식을 이해하기쉽게 강의를 하였습니다. 예선을 통과한 강사들은 결승에서 다시한번 실력을 겨루게 되고 최종 우승은 도대표로 전국대회에 출전합니다.
(자막)
-재난관리 국제협력 필리핀소방 초청
-지휘센터방문 신고체계와 시스템 견학
경기도소방학교는 재난관리 국제협력의 일환으로 필리핀소방공무원을 초청했습니다. 경기소방을 찾은 필리핀소방관들은 지휘센터를 방문 119신고체계와 상황관리시스템을 견학하였습니다.
(자막)
-이태원사고 온나라가 충격과 슬픔
-다시한번 안전사고예방에 경각심
-경기도소방은 마음 깊이 애도합니다.
일어나서는 안될 이태원사고로 온 나라가 충격과 슬픔에 빠졌습니다. 안전사고예방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고, 이러한 사고가 다시는 되풀이 되지 않아야겠습니다. 돌아가신 분들과 유가족들을 위해 경기도소방은 마음 깊이 애도합니다.



지금까지 경기도소방안전뉴스 송준형 이었습니다.
경기도 소방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