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축소확대
‘주택용 소방시설 증정 이벤트’ 뜨거운 관심! 일주일만에 205명 신청
홍보관리자 | 2024-01-24 | 151

‘주택용 소방시설 증정 이벤트’ 뜨거운 관심! 일주일만에 205명 신청


 


경기도소방재난본부가 경기소방과 관련한 사연을 보내면 가정집에 소화기와 화재경보기를 설치해주는 ‘주택용 소방시설 증정 이벤트’가 응모 일주일만에 200여 명이 신청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지난 16일부터 응모를 시작한 ‘주택용 소방시설 증정 이벤트’에 22일까지 일주일만에 205명이 신청했다고 23일 밝혔다.


경기소방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확대를 위해 오는 2월29일까지 도민들의 사연을 공모해 가정집에 소화기와 화재경보기를 설치해주는 ‘주택용 소방시설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부모님을 비롯한 어르신께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하고 싶거나 경기소방으로부터 도움받았던 사연, 역대 소방동요대회, 불조심 포스터 대회에 참가(1975년~2010년)한 사연을 보내면 된다.


3월 사연 우수작에 선정된 최대 400명에게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아파트와 기숙사는 제외)에 가구당 화재경보기 3개와 소화기, 에어로졸식 소화용구 각각 1개를 설치해 준다.


자신을 40대 아이엄마라고 소개한 한 여성은 몇 년전 무릎 수술을 한 친정엄마의 안전이 걱정돼 집에 소화기와 화재경보기가 있다면 조금은 마음이 놓일 것 같다며 사연을 신청했고, 또다른 신청자는 코로나19 시기에 고열과 호흡곤란 증세를 보인 아버지와 어머니를 무사히 병원까지 이송해준 경기소방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사연을 접수했다.


초등학교 6학년 시절 불조심 포스터 대회에 나가 입상해 이번 이벤트에 꼭 당첨됐으면 좋겠다고 포부를 드러낸 40대 참가자도 눈에 띄는 등 저마다 사연도 다양했다.


조선호 경기도소방재난본부장은 “한달 반 정도 진행하는 이벤트 응모기간에 일주일만에 200여분 이상이 신청해 주셔서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안전한 경기도, 행복한 가족을 만들기 위해 도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벤트 참가를 원하면 오는 2월 29일까지 휴대전화로 홍보 포스터에 기입된 큐알(QR)코드에 접속하거나 경기도소방재난본부 누리집(119.gg.go.kr)에서 신청서 서식을 내려받아 전자우편(skjms0000@gg.go.kr)으로 700자 내외의 사연을 적어 보내면 된다. 가까운 소방서에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이벤트와 관련한 문의 사항은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생활안전담당관(031-231-03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