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축소확대
고품질 구급서비스 제공을 위해 경기소방 구급전문교육사가 앞장선다!
홍보관리자 | 2024-02-07 | 647

고품질 구급서비스 제공을 위해 경기소방 구급전문교육사가 앞장선다!


 


○ 경기도소방, 2024년 구급전문교육사 운영 계획 추진 및 구급전문교육사 협의회 개최


- 양질의 구급서비스 제공을 위한 구급대원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


 


경기도소방재난본부가 고품질 구급서비스 제공과 구급교육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구급전문교육사를 적극 활용한다.


구급전문교육사란 119구급대원 중 강사 양성 과정을 수료하여 동료 구급대원들을 대상으로 현장 응급처치 경험 등 구급활동 전반에 대한 지도 및 교육을 수행하는 119구급 전문 강사로 경기소방에는 175명의 구급전문교육사가 있다.


작년 한해 도내 구급전문교육사들은 구급전문교육 5,050시간, 119구급대 업무범위 확대 특별교육 7회 210명, 병원 전 응급환자분류 교육 49회 2,082명의 교육훈련을 실시하고, 17종의 소방전술훈련 구급분야 표준 평가표를 제작하는 등 맹활약을 펼쳤다.


한편 지난 6일 오후 소방재난본부 별관 대회의실에서는 ‘2024년도 구급전문교육사 협의회’가 열려 현장응급처치표준지침 등 앱 개발과 강의 공통교안, 특별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이 논의 됐다.


전용호 구조구급과장은 “구급서비스에 대한 기대가 커지는 만큼 구급대원의 전문성도 요구되고 있다” 며 “구급전문교육사들을 적극 활용해 현장 구급대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고품질 구급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롤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이전글 다음글